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핸드폰 소독 방법 스마트폰 소독 이 필요한 이유

by 쑤크리 2020. 12. 9.

핸드폰 소독 방법 스마트폰 소독이 필요한 이유

" 변기에 세균이 모여 살고 있는 곳은 220군데 , 반면에 스마트폰은 1천 479군데 에서 세균번식"

현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손과 밀접한 물건을 꼽으라면 대부분이 1순위로 스마트폰을 선택하게 됩니다.

언제 부터인가 우리의 삶은 핸드폰.스마트폰이 없는 삶은 무의미한 일상인듯 일어나는 순간부터 잠을 청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스마트폰은 내손안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일상 전반에서 핸드폰 만큼 이렇게 나의 일상을 좌지우지 하는 물건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밀접해 있는 스마트폰은 그만큼 세균번식에 노출이 되어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와중에 백신과 치료제의 등장만을 바랄뿐 이렇다할 방역수칙은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고 밀집등 대인관계를 멀리하는 대신에 핸드폰은 항상 곁에서 언제나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알아야 하거나 대인관계에 가장 기본적인 비대면 접촉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알게 모르게 핸드폰을 만지고 있는 이손도 어디인가 코로나 확진자가 감염증상이 있는 사람이 만지고 지나간 물건이나 장소 등 접촉가능한 것들에 내손이 닿을 수도 있으며 그 손으로 다시 우리는 핸드폰을 만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핸드폰도 코로나의 접촉 전파의 한 매개체가 될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그래서 핸드폰. 스마트폰의 소독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마스크 착용은 항시 , 손은 항상 깨끗이 씻기, 그런데 스마트폰은 ?

 

 

1. 스마트폰. 핸드폰 소독방법 - 소독용 에탄올

 

소독용 에탄올 등은 약국에서 손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액정화면에 스크레치가 일어나서 틈이 생긴 곳에 세균이 번식하여 있으니 소독용 에탄올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전면부를 한 번씩 딱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혹 강한 화학약품이나 표백제 등을 사용하여 세균을 막으려고 하면 안되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표면에는 코팅처리가 되어 있어서 지문등의 얼룩이 남는 것을 막기 위함인데 이러한 코팅이나 손상이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휴대폰 제조업체나 이동통신사에서 스마트폰 관리도 소독용 알코올을 이용하여 제품 관리를 합니다. 

 

2. 스마트폰 . 핸드폰 소독방법 - 손 세정제

 

우리의 생각과 달리 세균은 종이처럼 부드러운 재질보다는 딱딱한 표면에 오래 생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휴대폰의 금속. 유리 표면에서 바이러스는 96시간을 생존할 수가 있다고 하니 이런 스마트폰을 만지고 무심결에 그 손으로 얼굴이나 마스크내부 . 입주위를 만지는 것은 다른 방역수칙을 잘 지켜도 단순한 이 행동하나로 감염이 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손 세정제에는 최소 60% 이상의 알코올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소독하게 되면 알코올로 소독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천이나 솜에 묻혀서 가볍게 문질러 주면 끝입니다. 

 

 

3. 스마트폰 . 핸드폰 소독방법 - 스마트폰 전용 클리너

 

코로나 이전에도 스마트폰은 항상 세균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그리고 이물질등을 제거 하기 위해서 시중에 출시되어져 있는 스마트폰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스프레이형과 일회용 티슈가 있으니 선택하여 사용해도 무방하며, 사무실. 식당 . 미팅이나 모임등에 휴대하고 다니다가 한번씩 티슈나 스프레이 형을 이용해 딱아 주시면 됩니다. 

 

 

4. 스마트폰 . 핸드폰 소독방법 - 스마트폰 살균기

 

소독용품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UV 살균기를 이용해서 핸드폰을 소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부분 99.9% 이상 박테리아와 세균을 박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전문가들도 UV 라이트가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5. 스마트폰 . 핸드폰 소독 시 주의사항

 

- 스마트폰 내부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소독 중 내부로 세정제나 알코올의 일부가 들어가서 증발 된다 해도 일부는 남아서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으니 솜이나 천에 묻혀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폰 화면 코팅 벗겨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항균 물티슈를 사용해 닦거나 알코올 용액을 핸드폰 화면에 직접 뿌리게 되면 코팅이 벗겨 질 수도 있읍니다.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 와 1순위 접종자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와 1순위 접종자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을 허가한 영국을 비롯해 백신접종 우선 접종자는 누구 ? 12월 2일자로 영국정부가 긴급승인을 통해 화이자와 독일 바이

badanew1.tistory.com

 

- 아이폰은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천이나 젤로 스크린을 닦으면 코팅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안내까지 하고 있으니 알코올 성분 50%이하인지 확인하고 소독해야 합니다 

 

-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소독제에는 피부 자극 물질로 습진등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세정기능이 있는 액체 성분으로 소독을 한 이후 손에 보습제를 발라주도록 합니다. 

 

깨끗한 손뿐 아니라 깨끗한 휴대폰.스마트폰 관리도 예방의 기본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댓글


"); wcs_do();